본문 바로가기

IT/IT 악세사리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 - 추천하면 욕 안먹는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반응형

오늘은 20만원대 출시가의 쓸 만한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제품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상 제품은 바로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 입니다.

전작인 자브라 엘리트 65t의 음질에 또다른 전작인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처럼 운동 관련 기능을 더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 제품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크

 4 마이크 시스템

 컬러

 다크 블루 계열

 재생 시간

 5시간, 충전 케이스 포함 15시간

 케이스 충전 시간

 2시간

 급속 충전

 15분 급속 충전으로 재생시간 1.5시간 가능

 블루투스 버전

 5.0

 블루투스 무선 거리

 10미터

 블루투스 페어링 목록

 장치 최대 8대

 블루투스 다중 연결

 동시에 2개 장치에 연결 가능

 무게

 오른쪽 헤드셋 6.5g, 왼쪽 헤드셋 5.8g, 충전 케이스 무게 67g

 방수방진

 IP56


제품 구성은 이어폰 좌/우 1쌍, 충전 케이스, 이어팁 S/M/L 사이즈별 1쌍, Micro USB 5핀 충전 케이블, 빠른 시작 설명서, 보증, 경고 책자, TA 라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와 이어폰은 자석으로 된 부분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스토어에 Jabra Sound+ 라는 App을 제공하며, Jabra Service도 같이 설치가 필요합니다.

히어스루(HearThrough), 자동 일시 중지(귀에서 떨어트리면 재생중지), 뮤직 이퀄라이저를 통한 저음/고음 튜닝 기능 등을 이 App에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히어스루 기능은 이어버드를 낀 채 내장 마이크를 이용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의 장점으로 주로 꼽히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음질이 좋다.

전작부터 음질은 완전 무선 블루투스 중에서는 훌륭하다는 평을 받고 있었으며, 저음 고음 튜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호불호에 따른 조절을 통한 보완도 가능하여 저가의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차원이 다른 음질을 들려줍니다. 특히 애플의 에어팟 대비 음질이 우수하다고 비교되고 있습니다.


(2) 통화 음질이 좋다.

한 쪽에 2개씩 총 4개의 마이크를 탑재한 제품이라 통화 품질이 뛰어나고, 앱에서도 통화 품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어플이 제공된다.

App에서 위에 언급한 히어스루, 자동 일시 중지 등을 지원하는 것에 더해 액티브 모드 등 각종 세부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전작과의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전작에서 제공되지 않던 운동 정보(최대걸음, 지속시간, 평균걸음, 총 스텝)를 알려주어, 좋은 음질에 운동 정보까지 지원하는 모델인 것입니다.


(4) 히어스루 기능이 지원된다.

어떻게보면 이 제품의 단점일 수도 있는 특징이 차음성이 무척 뛰어나다는 점인데, 이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히어스루 기능이 지원됩니다.


(4) 끊김이 적어 연결성이 좋다.

이 부분은 블루투수 5.0을 지원하는 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재생시간이 길다(5시간).

기존에 알아보았던 샤오미 에어닷 이나 QCY T1 보다 재생시간이 1시간이 많습니다. 이는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 사이에서는 꽤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충전 케이스를 통한 충전까지 포함해서 15시간이라는 말이 이어폰 자체의 5시간 + 충전 케이스 이용 15시간 합산해서 20시간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이어폰 5시간 + 충전 케이스 10시간 해서 총 15시간이라는 의미라면 이는 그리 경쟁력 있는 수치는 아니고 일반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가인 제품들도 12~16시간은 확보가 되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확인이 따로 필요할 것 같네요.


(6) 방수방진 등급이 높다.

방수 방진 등급이 무려 IP56입니다.

여기서 앞의 5는 방진에 대한 등급으로 먼지로부터 보호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최고 등급은 6으로 먼지로부터 완벽한 보호를 함을 의미합니다.

뒤에 나오는 6은 방수에 대한 등급으로 최고 등급은 8이고, 6은 강력한 물줄기로부터 방수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종합적으로 대부분의 먼지로부터 보호가 되고, 비나 눈 등으로부터 보호가 된다는 정도의 기대값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방수방진에 대한 AS를 2년간 보증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도 장점만 있을 순 없겠죠? 단점으로 주로 언급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케이스와 이어폰에 자석이 없어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을 때 불안함이 있다.

코드프리 블루투스 제품의 경우 케이스와 이어버드에 자석이 포함되어 케이스에 넣을 때 서로 잡아당기며 안착되는 느낌을 좋아하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아쉽게도 본 제품에서는 자석이 사용되지 않아 사용자가 스스로 조심해서 넣어야 하고, 뚜껑을 닫기 전까지 이어버드를 떨어트리지는 않을까 불안함이 느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감각적인 부분에서 고급스러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오른쪽 이어버드만 솔로로 사용이 가능하고, 왼쪽 이어버드는 솔로 사용이 불가능하다.

양쪽 이어버드를 번갈아 모노로 사용하면 안쓰는 쪽을 충전해가며 번갈아 모노 사용을 할 수 있을텐데, 안타깝게도 오른쪽만 모노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왼쪽 이어버드에 노이즈가 있다.

왼쪽 이어버드에서 화이트 노이즈가 들리는 현상이 있는데, 이는 전작부터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다른 장점들이 아무리 마음에 들어도 이 문제를 감내할 수 없는 분들에게는 크리티컬하게 작용하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유닛의 볼륨이 오른쪽보다 미세하게 크게 들린다는 부분도 많이 리포트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감내하고 쓸 만하다고 느낄 정도의 수준이긴 합니다.


훌륭한 음질과 5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운동 정보 제공, 방수방진 지원 등 종합적으로 봤을 때 단점이 크지 않은 제 값을 하는 블루투스 코드프리 이어폰이라고 보여집니다. 운동이나 야외 활동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며, 혹시 운동 용도로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조금 더 싼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전작 자브라 엘리트 65t를 구하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좀 더 낮은 가격대의 가성비 블루투스 코드프리 제품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11/18 - [IT/IT 악세사리] - QCY T1 - 여러 후기 및 정보 취합


2018/11/19 - [IT/IT 악세사리] - 샤오미 에어닷 - 경쟁 제품과의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