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소개 - 12월 6일 오픈하는 수도권 최대규모 아울렛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IT관련 글을 잠시 뒤로 하고, 요즘 관심이 가서 알아본 한 아울렛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관계자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단순히 집에서 가까운 곳이라 관심이 가서 알아보았고, 그 내용을 알아본 그대로 공유해 드리려는 것이니 오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저는 제가 알아본 내용만 쓸 것이니, 어떤 사심이나 목적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아님을 먼저 밝힙니다.


자, 그럼 제가 오늘 소개드리려는 대상부터 밝혀야겠죠? 그건 바로 제목에서 아셨겠지만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입니다.

네, 기흥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12월 6일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국내에 파주, 이천, 광명, 동부산, 김해 총 5군데가 있고, 프리미엄이 아닌 일반 아울렛은 17개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번이 6번째인 셈인데요. 정확히 프리미엄과 일반의 차이가 무엇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공식적으로 밝힌 자료가 있으려나요? 관심 있는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네요.

저는 그냥 일반적인 관심 수준인지라 프리미엄이 더 좋겠구나 하는 정도? 아무래도 고급 브랜드 매장이나 이런 것들이 더 들어와 있고, 시설도 좀 더 신경쓰고 크고 그렇지 않을까요? 네 정말 지극히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가 쇼핑 관련 전문 블로그도 아니다보니 이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위치는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입니다.


지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용인/동탄/수원/분당과 인접해 있습니다.

이 주변에서 아울렛을 가려면 어딜 가도 차로 1시간 이상은 걸리는 편인데, 경기 남부권에서 2~30분 이내로 갈 수 있는 아울렛이 생긴 것이죠.

네비를 찍어보면 제가 사는 곳에서도 20분 정도면 갈 수 있다고 나오는데, 그래서 급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젤 가까운 이천만 해도 40분에서 1시간 이상도 걸렸거든요. 그래서 한번 가보려구요.


아무튼 계속해서 알아보면, 연면적 186,000 제곱미터, 영업면적 66,000 제곱미터의 지하3층/지상5층 규모로, 국내 롯데아울렛 중에서는 3번째로 크고, 수도권 아울렛 중에서는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규모는 나중에 생길수록 크게 짓는 건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이슈화도 되어야 널리 알려지다보니.. 집이 멀지 않은 저에게는 어쨌든 좋은 부분이군요.


컨셉은 각종 기사들을 찾아보니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을 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 컨셉을 자청하며 고객 체류시간 증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쇼핑만 차려두면 장사가 잘 안되니 이것저것 다 넣어서 "재밌는 것도 하고, 밥도 먹고, 물건도 사고 아울렛 안에서 오래오래 머물면서 하루에 쓸 돈을 거기서 다 쓰고 집에 바로 가서 쉬세요." 하는 컨셉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뭐, 요즘 아울렛도 사업이 잘 되네 마네 하는 얘기가 있으니 안망하려고 사활을 걸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리야 어찌됐든 괜찮은 시설이 많으면 좋고, 이용할만한 곳만 골라서 이용하면 되는거니까요.

어떤 곳들이 있나 한번 알아봤습니다.


300여 패션브랜드, 유명 레스토랑 및 카페, 닥터밸런스(운동형 놀이기구 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 캠핑샵(캠핑용품), 플로우 보딩(실내 서핑샵), 펫파크(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닥터밸런스는 대체 뭐죠? 운동형 놀이기구 테마파크라는데요.

모르겠어서 네이버에 검색해봤습니다.

아하 하나 눌러서 봤더니, '세상에 없던 메디컬 키즈파크'라고 하는 키즈카페 같은 건가봅니다.

블로그 읽어보니 애기 어머님이 저 뜻을 집에 갈 때서야 깨달았다며, 애기 따라다니다가 힘들어서 병원갈 뻔 했답니다.

검색된 타이틀을 보니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에도 있고, 가산 마리오아울렛에도 있는 체인점인가봅니다.

그러구보니 언뜻 생각이 나네요. 얼마전에 가족끼리 이천 롯데를 다녀왔는데, 거기 패션/키즈 건물 3층인가 2층인가에 엄청 커다란 정글짐 같은 구조물에 그물쳐져 있는데서 아이들이 놀고 있는 걸 봤는데 거기도 닥터밸런스였나봐요.

오, 맞습니다 맞아요. 이천에도 있네요.(사실 이미 확인하고 쓰는 글이라는 증거 - 보라색 타이틀).

하지만 이천 다녀온 기억 나서 확인해본 건 맞습니다. 사실입니다.

자, 일단 키즈카페 괜찮은 거 하나 들어오니 쇼핑 가셔서 아이들 힘 빼 놓을 곳은 확보 되었네요.

(저 위 블로그 어머님 말에 따르면 부모도 같이 힘이 빠진다고 했던 거 같은데, 기분 탓이겠죠?).


그리고 플로우 보딩은 또 뭔가요? 이건 홈페이지 쪽에서 찾은 광고틱한 사진으로 대신하겠습니다.

140평 정도 되는 곳에서 1분에 11만 3천 리터의 물이 쏟아져나오면서 만들어지는 파도에 시속 27km로 서핑을 할 수 있는 시설이라고 합니다.

이건 좀 재밌겠네요.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가격이 4만원이라 비싸보인다는 점만 제외하면 좋네요. 할인 같은 건 생기지 않을까요?

1시간에 4만원 full로 내고 이용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을지 궁금합니다.

구경은 한번 가봐야겠어요. 재밌어 보이니까요. 근데 제 돈 내고 탈지는 장담 못하겠습니다.

서울에도 있다는 거 보니 서울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나중에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야외 체험형 놀이시설이라고 300평이나 되는 시설이 있다고 합니다. 이름은 '숲 모험 놀이터'인데요.

숲 속 정원을 재현한 가드닝 카페도 있다고 합니다. 놀이터도 놀이터지만 카페 분위기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저는 카페에서 커피 마시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서요.(별 것도 아닌 걸 자기만 그런 것처럼 ㅎㅎ).

자, 좋습니다. 야외 체험형 놀이시설. 근데 겨울엔 추울텐데 어떻게 하나요? 그게 의문입니다.

지금은 사진 자료 같은 걸 못 구해서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는데, 직접 가서 한번 살펴보면 알 수 있겠죠.

이 궁금증은 현장에서 푸는 것으로... 근데 왠지 대놓고 야외라 추울 거 같은 불안감이 듭니다.

일단 가봅시다. 그리고 감기 조심하세요! 뜬금 없지만 왠지 거기 가면 감기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볍게 마저 시설에 대해 짚어보면, 토이저러스도 355평짜리 생긴다고 하고요.

코리아 CC 골프장이 근처다보니 골프 취미인 분들 수요도 감안해서 200평 규모 '골프존'이 있습니다.

300인치 폭 커브드 스크린이 있는 '스크린 골프룸', 그린 위에서 퍼팅을 해보는 '그린 퍼팅장', 거리 측정기와 보이스 캐디 시연이 가능한 '골프IT존' 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평 규모의 펫파크도 생긴다고 하는데요. 중소형견과 대형견 존을 분리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슬로프 등이 있다는 걸로 봐선 강이지들이 놀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둔 것 같아요.

요즘은 쇼핑갈 때 애완견을 동반하는 사람들이 많고, 못데려 가는 곳엔 방문하는 걸 주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연히 있어야 할 것이 생기는 거라고 봅니다.


여튼 처음 말 그대로 이것저것 넣은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은 맞는 것 같네요.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 컨셉이라는 말에 대해서는 자연을 얼마나 담았는지는 직접 봐야 알 수 있을 거라 아직은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숲 모험 놀이터 하나 만들었다고 그렇게 표현하는 거면 좀 과대인 듯 하구요. 아무튼 지켜보는 걸로.. I'm watching you!



자, 그럼 장소랑 시설은 알아봤고, 운영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아직 시간 관련해서 공식 자료를 못찾았는데 그래서 기존 롯프아(롯데프리미엄아울렛)의 운영 시간을 조사해봤습니다.


 지점

 오픈

 클로즈

 동부산점

 오전 10시 30분

 오후 08시 30분

 이천점

 오전 10시 30분

 오후 08시 30분

 파주점

 오전 10시 30분

 오후 09시 00분

 김해점

 오전 11시 00분

 오후 08시 00분

 광명점

 오전 11시 00분

 오후 09시 00분


오픈은 10시반 아니면 11시, 클로즈는 8시~9시 사이네요.

한번 찍어봅시다. 저는 오전 10시 30분 오픈, 오후 9시 클로즈에 한 표 하겠습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일찍 열고, 늦게 닫으면 좋을 거 같아서? ㅎㅎ

시간도 빨리 나왔으면 하는데, 이미 나왔는데 제가 못 찾은 걸 수도 있어서 이 부분은 각자 알아봅시다!(무책임한)


여기까지 곧 오픈(12월 6일)하는 기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 제가 정보 찾느라 기사랑 블로그 여기저기 보다보니 프리 오픈이 12월 4일이라고 되어 있던데요.

실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프리오픈 12월 5일이라고 합니다.

(이거 스크린샷 찍어두긴 했는데 여기 올리면 글이 광고처럼 보여서 안올리렵니다. 홈페이지 이벤트란 가보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오픈 기념 상품 같은 거 주는 행사도 하던데요. 그것도 안올리겠습니다. 이유는 상동.

궁금하신 분들은 죄송하지만 직접 홈페이지 가서 확인해주세요.


이제 제가 알아본 내용은 모두 공유를 드렸습니다.

여러분과 저의 머릿속에 든 '롯데 기흥프리미엄아울렛'에 대한 정보는 이제 동일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라도 더 알게 되시면 저보다 많은 걸 아시는 것이니 저에게도 댓글로 알려주세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께서는 공감 하나씩만 던져주세요!

그럼 모두 다음 주말에 기흥에서 봐요!(앗, 저는 그날 약속이 있어서 못 갈 수도..)

감사합니다.


실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방문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직접 촬영한 사진들과 제 경험담입니다.


2018/12/15 - [일상]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오픈 방문 후기



롯프아 맞은 편에 2019년 오픈 예정으로 엄청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케아 기흥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2018/12/04 - [일상] - 이케아 기흥점 - IKEA 3호점, 2019년 하반기 오픈 예정 용인 동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