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변화의 시간 time for change

반응형

새로운 도전은 신선함과 함께 낯설고 두려운 감정을 동반합니다.


그런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적응을 해나가며 성장을 합니다.



최근에 도전했던 변화 후 상황이 완전히 고정되는데 한달이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이제 변화로 인한 유동적인 상황 정리는 완전히 되었고 적응의 시간만이 남았습니다.


그동안 고생하며 만들어낸 변화 후의 상황에 제 자신이 적응만 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적응기 첫날을 보낸 소감은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예상보다 괜찮은 환경이었고 소프트하게 랜딩이 될 수도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확실한건 열어보고 지나봐야 알 수 있겠지만 적어도 첫날의 감은 잘 선택했다는 견해입니다.


그동안 세세한 결정들이 필요해서 순간순간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그 시간들이 헛되지 않은 것 같아 보람이 생겼습니다.


여러분은 살면서 얼마나 많은 변화에 도전하고 적응해 보셨나요?


저도 많은 편은 아니지만 변화를 가져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어느덧 없어졌습니다.


몇 번의 도전 덕분에 어떤 상황이든 적응하려 하면 왠만큼 적응이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적응 후에 얻을 수 있는 결과의 성취 역시 정도의 다름만 있을 뿐 충분히 쟁취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한 내 자신의 성장과 발전까지 생각하면 변화란 사람이 더 나아지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아닐까요.


변화를 시도할 각이 보이는 상황에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꼭 돌진해보시기 바랍니다.


변화 때문에 겪을 스트레스나 시련보다는 그 후에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의 가치가 훨씬 높습니다.



당연하게도 터무니 없는 변화를 시도하는 것은 의미가 없을 수 있으니 그 정도를 판단하는 안목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런 판단이 서지 않는다고 해서 모든 변화를 흘려넘겨버린다면 안목 역시 길러지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가 충분한 판단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쌓을 때까지는 시행착오의 경험도 필요합니다.


그러니 판단을 신중하게 하되 틀릴 수도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혹시 틀린 판단이어도 괜찮다는 자세도 겸비하면 좋겠죠.


시도할 때는 무조건 맞다는 신념에 가까울 정도로 집중해서 진행하고 결과를 돌이켜봤을 때 틀렸다면 그 역시 좋은 경험을 샀다는 태도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겸허한 마음가짐말입니다.


제 이야기가 와닿지 않은 분들은 쓸데없는 얘기를 늘어놓고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조금이라도 관련된 경험이나 생각을 느껴봤던 분들이라면 무슨 얘기하는지 아실겁니다.


그 약간이라도 얻은 변화에 대한 확신을 좀 더 추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언젠가 몰라보게 달라진 자신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하루아침에 변하지 않지만 조금씩 변하다보면 어느 순간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그 모습을 마주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많은 행복이 다가오기를  (0) 2020.07.02
앞날은 알 수 없다  (0) 2020.06.30
Summer is comming! 여름이 온다!  (0) 2020.06.17
변화에 도전하다  (0) 2020.05.21
우리는 할 수 있다 We can do it  (3) 2020.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