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팁] ZUM 검색 등록 하는 법

반응형

이번에는 ZUM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ZUM은 네이버, 구글, 다음처럼 유명한 사이트가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이 곧잘 이용을 하시는 편인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잡았다 요놈!

바로 이 알집(혹은 알툴즈) 설치 시에 아래 조그맣게 'zum을 홈페이지로'가 기본 체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작은 글자 하나하나를 유심히 보시진 않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zum이 홈페이지로 설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나서 어디 검색 좀 해볼까? 하고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헬로! 하고 이 화면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아마 고향에 계신 부모님 컴퓨터에 들어가보면 심심찮게 ZUM이 기본 홈페이지로 뜨는 걸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이게 다 원인이 알툴즈에 있었어요. 범인이 이스트소프트입니다.

하여튼 이런 연유로 ZUM 검색도 무시할 수는 없기에 블로그 하는 분들이 ZUM에도 검색 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도 등록해야겠죠? '난 그냥 네이버, 구글, 다음만 해도 돼."하는 매우 쿨하신 분들은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방문자 1도 아쉬운 저는 했습니다.


그럼 ZUM 검색 등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 아래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http://help.zum.com/submit



사이트 검색 등록 신청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신규등록을 선택합니다.


신청 서식이 나오는데요. 어려울 것 없습니다. 어디 사이트 가입하는 것보다 간단해요.

(1) 우선 이메일 주소,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내가 쓰고 싶은대로), 사이트 소개(이것도 마음대로. 블로그 소개 긁어와도 되구요), 등록사유(안써도 됨)를 입력합니다.

(2) 아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해줍니다.

(3) 마지막으로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 쉽죠?


이제 하루 정도 기다리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옵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ZUM에서도 검색 결과에 제 블로그가 나온다고 하네요.

물론 2~3일 안정화가 걸린다고 하네요.

알아서 때 되면 나오겠죠. 굳이 나오는지까지 확인 해보진 않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네이버에서도 검색하면 보기 힘든 마당이라.

일단 등록했다는 걸로 제 성의는 다했다고 보고, 나머지 에너지는 다른 곳에 쏟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하고, 검색 해봤는데 아직 안보이네요.) 언젠간 나오겠죠. 내일도 확인 해봐야겠습니다.


자, 여기까지 ZUM 검색 등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안하신 분들은 어여 고고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미처 생각못했는데,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하는 것도 한번 정리해서 올려야겠어요.

거긴 처음에 아무것도 모를 땐 하기 어려웠거든요.

물론 한번 해보신 분들에겐 아무것도 아닌 거지만요.


아무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