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섹터별 관련주/바이오

필룩스 주가 전망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필룩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룩스는 조명 시스템 및 바이오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필룩스 주가는 한 때 바이오주가 대시세를 분출했던 시기인 작년에 상한가 등으로 약 7배 이상 급등했던 적이 있습니다.




필룩스 주가 흐름


먼저 최근 필룩스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필룩스 주가 월봉 차트입니다.


2018년 초에 7배가 넘는 대시세를 낸 이후 1년 반 가량을 조정받은 모습입니다.



다음은 필룩스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작년부터 이어온 하락세가 8~9월 들어 바닥을 다지고 10월부터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필룩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9월말 저점인 3,430원을 찍은 후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상한가와 급등락을 거듭하며 5천원 위로 올라간 후 잠시 조정을 받다가 다시 2차 상승하여 8천원 위에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필룩스 주가 전망은 만원을 한 차례 터치한 모습이 추후 1만원 벽을 다시 테스트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게 합니다.



최근 외국인 기관의 필룩스 매매동향입니다.


10월 초 상승 이후 외인의 대량매매가 있었지만, 이후 다시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관의 거래량은 외국인의 10분의 1 수준이 안되는군요.




필룩스 주가 전망


필룩스는 바이오 사업을 시작한 이후 미국에 있는 자회사인 바이럴진이 나스닥 상장 관련 기대감을 받고 있기도 했습니다만, 이번 바닥 이후 급상승은 나스닥 상장 때문은 아닙니다.


바이럴진이 10월 14일 임상 2상을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에 신청했고, 이에 대한 결과가 나오려면 대략 1달쯤 걸리는데 곧 1달이 되기 때문에 신청 결과 발표가 임박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필룩스는 바이럴진이 임상2상을 마치게 되면 바로 희귀질환치료제 신청을 할 계획을 하고 있는데요.


희귀질환치료제 지정 허가가 나게 되면, 허가 심사비용 면제, 시판허가 승인 뒤 7년 동안 마케팅 독점권, 임상 2상 완료 후 조건부 판매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즉 임상 2상 완료와 희귀질환치료제 허가를 득하게 되면 임상 3상 없이 바로 조건부 판매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신라젠 등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임상 3상에서 거절되면서 좌절하였던 경험들이 있는데, 필룩스의 전략은 이런 임상 3상 실패 리스크를 가지지 않는 방향입니다.


하지만 임상 2상 신청 결과가 나온 뒤 임상 2상을 완료하려면 2년이 걸린다는 점, 임상 2상의 성공 확률이 30%로 임상 3상 성공 확률인 58%보다 낮은 점, 희귀질환 치료제 지정이 될지 여부가 마냥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어서 무작정 희망만 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 가지 기대와 리스크를 동반하고 있는 일단 필룩스 주가 자체는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필룩스 주가 전망이 어떨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이전에 필룩스의 바이럴진 나스닥 건에 관해 자세히 설명드린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