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팁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반응형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잉 숨기기라는 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좀 모호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정의해 보자면 다음과 같은 두 가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1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정의


1. 나를 팔로우한 팔로워에게 내가 누구를 팔로잉 했는지 숨기기


예시를 들어보자면 이런 질문들이 있습니다.


"내가 팔로잉 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숨기기 기능이 있나요?" 혹은 "내가 누구의 팔로워인지 숨길 방법이 있나요?" 와 같은 질문들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본인을 팔로우한 팔로워들에게는 다 보입니다.


팔로워에게 내가 누구를 팔로잉 하는지 내가 누구의 팔로워인지를 숨기기 하는 기능은 없다는 뜻입니다.


즉, 이미 팔로워인 사람들에게는 그 무엇도 숨길 수가 없습니다.


단지 내 계정을 비공개로 바꾸면 그 후 앞으로 나를 팔로우하려고 팔로워로 등록하는 사람이나 나를 팔로우 하지 않는 사람들은 내 팔로잉 내역 혹은 리스트를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내 팔로워인 사람들에게 숨기기 하는 기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내가 팔로잉 하는 사람의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피드에서 숨기기


물론 내가 원치 않는 사람의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보지 않으려면 언팔을 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언팔을 하면 상대방이 그 사실을 알게 되니 이 방법을 쓰려면 부담감이 있습니다.


이럴 때 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상대방 게시물 스토리 숨기기 기능입니다.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2


내가 보고 싶지 않은 상대의 인스타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팔로잉 버튼을 눌러 봅시다.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3


여기서 나오는 메뉴 중 팔로우 취소를 누르면 한 방에 해결되겠지만 아쉬움을 머금고 숨기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4


그럼 게시물, 스토리 2개의 스위치가 보입니다.


이 중 자신이 보고 싶지 않은 항목을 선택해서 스위치를 켜주면 더 이상 이 사람의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방은 내가 인스타에서 자신의 소식을 숨긴 것을 알 수 없으니 깔끔하죠?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5




이상으로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에 대한 해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