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드라마

스카이캐슬 촬영지(SKY캐슬 촬영지) - 학교, 병원, 타운하우스

반응형

SKY캐슬 드라마 다들 보시나요?


보는 분이나 안보는 분이나 무슨 드라마이고 대충 어떤 내용인지는 많이들 아실 겁니다.


주변에서 하도 많이 스카이캐슬 얘기를 하니까요.


저도 매회 챙겨보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시청률이 1회부터 줄곧 오르다가 최근 19회 시청률이 23.2%를 찍었습니다.


가히 폭발적인 시청률입니다.


그런 스카이캐슬에 나오는 집과 병원, 학교가 낯이 익어서 어딘지 궁금했었는데요.


1회부터 궁금하던 걸 이제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제가 사는 곳과는 가까운 곳에 있는 곳들이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반가웠던 스카이캐슬 촬영지, 어딘지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카이캐슬 촬영지(SKY캐슬 촬영지)




스카이캐슬 촬영지(SKY캐슬 촬영지) 학교


먼저 스카이캐슬에 나왔던 학교 촬영지부터 소개드릴게요.


스카이캐슬에 살고 있는 자녀들이 다니는 신아고등학교인데요.


실제 이 곳은 어디일까요?


스카이캐슬 촬영지(SKY캐슬 촬영지) 학교는 바로 동탄에 있는 동탄국제고등학교라고 합니다.


드라마 상속자들에서도 배경으로 나온 학교이기도 한 동탄국제고인데요.


스카이캐슬에서도 학교 촬영지로 선보이게 되었네요.




스카이캐슬 촬영지(SKY캐슬 촬영지) 병원


다음은 주남대학병원으로 나왔던 병원입니다.


스카이캐슬 의사 아빠들이 일하고 있는 SKY캐슬 주남대학병원 촬영지는 바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입니다.


사실 저는 드라마 초창기 처음 병원 건물 외관이 스쳐지나가는 장면에서 너무 낯익어서 어라 저거 한림대병원 아니야? 했었어요.


그래서 '스카이캐슬 촬영지 병원'이라고 검색해봤는데 아무것도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찜찜함을 뒤로 하고 넘어갔었는데, 뒤늦게 다시 찾아보니 SKY캐슬 촬영지가 한림대병원이 맞았더라구요.


아무래도 제가 한 눈썰미 하는 거 같습니다.




스카이캐슬 촬영지(SKY캐슬 촬영지) 타운하우스


드라마의 주배경이자 상징적인 곳이었던 스카이캐슬 타운하우스입니다.


이 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이 곳은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해진 스카이캐슬 촬영지 용인 타운하우스 라센트라입니다.


라센트라는 경기도 용인 코리아CC 내에 조성된 주택단지입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경을 닮은 집들이 보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이동읍입니다.



드라마 볼 때마다 느끼지만 집 한번 좋다 싶습니다. 그죠?


나중에 저런 곳에서 한 번 살아보고 싶네요.


물론 드라마처럼 그런 일은 생기지 않는 곳으로요.


실제 라센트라 시세는 꽤 비싸다고 합니다.


저런 곳에서 살아볼 날이 몇 년 뒤쯤 올지 궁금하네요.




요즘 지속적으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최고 핫한 드라마 스카이캐슬 촬영지 3곳을 알아보았습니다.


3군데 다 제가 살고 있는 곳과 가까운 곳이라 이렇게 근처에서 촬영을 했을 줄 몰랐는데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사시는 곳과는 멀 수도 있지만, 그래도 드라마에 나오는 장소가 어딘지 궁금해 하는 사람의 심리는 매한가지일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카이캐슬 20회 예고편 못보신 분들은 아래 영상 참고하시구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신 분들은 응원의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